방탄소년단 뷔 '그 해 우리는' ost 참여 최우식 우정과시  
본문 바로가기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뷔 '그 해 우리는' ost 참여 최우식 우정과시

by kingmin00 2021. 11. 25.

방탄소년단 뷔가 SBS 새 월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에 참여한다. 그 해 우리는은 마녀에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준 배우 김다미와 최우식이 다시 만나 청춘들의 현실 스토리를 보여주며 3년 만에 두 배우가 다시 만났다. 배우 최우식은 영화 기생충으로 배우 김다미는 이태원 클라쓰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나아가 방탄소년단 뷔의 OST 참여로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해 우리는 포스터 모습
그 해 우리는

 

방탄소년단 뷔 '그 해 우리는' OST 참여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도깨비,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등에서 완성도 있는 음악을 만든 남혜승 음악감독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기획단계부터 방탄소년단 뷔를 염두해두고 작업했으며, 뷔의 음색과 가창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드라마에 꼭 필요한 곡이라고 이야기했다.

 

특히 이번 OST가 영상음악 전문 회사 모스트콘텐츠가 제작을 맡았는데 이는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인 진이 지리산 OST 'yours'를 제작한 회사이다. 

 

방탄소년단 멤버 뷔는 배우 최우식과 우가패밀리로 불리고 있는데 이는 우리 가족을 뜻한다고 한다. 방탄소년단 뷔는 물론 배우 최우식 배우 박서준 등 수많은 스타들이 우정을 함께 하고 있으며 실제 그들이 우리가 진짜 가족?이라는 물음에서 시작되어 우가 패밀리로 지었다고 전했다.

 

화이트 슈트를 입은 뷔의 모습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

영화 마녀에서로 죽고 못사는 라이벌 같은 대립의 구도를 보여주었는데, 이번 작품 그 해 우리는 에서는 끝났어야 할 인연이 10년이 흘러 카메라 앞에 강제 소환되어 벌어지는 로맨스를 다룬다고 한다.

 

그 해 우리는은 네이버 웹툰 그 해 우리는 - 초 여름이 좋아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두 사람의 아찔한 로맨스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교복입은 김다미 최우식의 모습
김다미 최우식

 

방탄소년단 뷔 OST 

 

방탄소년단 뷔는 2016년 본인이 출연한 화랑에서 진과 함께 OST '죽어도 너야'를 불렀고 화랑을 통해 박서준을 만나게 되었다. 이후 2020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박서준과 우정을 과시하며 촬영장에 함께 하고 OST 'sweet night'를 불렀다. 그리고 OST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최다국 1위를 기록했다

 

참고로 이태원 클라쓰에서 조이서 역할로 김다미가 출연했고 이번 그 해 우리는 에서도 김다미가 출연하여 뷔는 김다미 배우의 작품에서 두 번이나 OST를 참여한 것이 된다.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와 저음을 가진 뷔가 과연 어떤 노래로 그 해 우리는을 꾸며 줄지 기대가 되며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12월 6일 밤 10시 첫 방송한다